Yoti (요티) 앱에서 최신 여권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최신 여권은 2021년 3월 8일 발급된 여권을 기준으로 합니다.

 

여권을 등록하기 전 개인 정보를 먼저 등록하는 방법은 생략하였습니다. 스크린샷을 저장하지 못했습니다. 

개인 정보 등록과정에서 휴대폰 인증과 본인 사진 촬영, 핀번호(5자리 숫자, 요티앱 로그인 등에 사용) 등록은 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등록 방법이 진행과정에서 나와 있으니 쉽게 따라해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등록하고 나면 요티앱 실행시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여권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ID documents 항목을 터치합니다.

 

 

아래 ADD IN DOCUMENT 를 터치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는 이미 등록된 여권이 있어서 목록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ADD IN DOCUMENT를 터치하고 나면 국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South Korea를 선택합니다. 

 

 

국가 선택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Passport 항목을 터치합니다.

 

 

이제 여권을 스캔해야 합니다. 아래 START SCAN 버튼을 터치하고 여권의 내 사진이 있는 부분을 펼치고 스캔을 시작합니다. 몇 초 간 계속 움직이지 않고 촬영하고 있어야 인식됩니다. 

 

 

여권 사진 페이지 스캔을 완료 하면 여권 NFC를 스캔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READ CHIP 버튼을 터치하고 NFC 스캔을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의 NFC 기능이 꺼져 있는 경우 먼저 켜주시고 여권 위에 스마트폰을 아래 사진처럼 올려서 NFC를 스캔합니다.

 

 

NFC 인식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이 나오면서 여권을 업로드합니다. 

 

여기까지가 여권을 등록하는 순서입니다. 

최신 발급 여권인 경우 요티앱에서 NFC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FC 인식이 실패하였을 경우 아래 메시지가 뜹니다.

 

 

TRY AGAIN을 계속 터치하고 NFC를 계속 스캔하다보면 인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 등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권이 잘못 등록된 경우 아래 화면처럼 메시지가 보입니다.

 

 

위와 같이 등록에 실패한 경우 ID documents를 터치하여 다시 동일한 과정으로 등록을 진행합니다.

이 때 여권 사진 페이지 스캔을 마치고 NFC 스캔을 위한 진행 단계가 되면 READ CHIP 버튼을 터치한 후 NFC를 스캔하지 말고 잠시 기다립니다.

 

몇 초 후 NFC 스캔을 스킵(Skip) 할 수 있는 알림창이 뜹니다.

이 때 스킵을 터치하고 업로드 후 종료합니다.

My Yoti 화면에서 ID documents 항목에 검수중이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앱을 종료 한 후 시간이 좀 지나고 검수가 완료되면 아래 화면처럼 여권이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ID documents 탭을 터치하고 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등록되어 있는 여권이 아래 화면처럼 보여집니다.

여기서 여권을 터치하면 내 여권 사진과 함께 등록되어 있는 정보가 보입니다. 

 

이상 Yoti (요티)앱에 여권을 등록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최신 발급 여권에서는 요티엡 등록과정에서 NFC 인식이 안될 수 도 있으니 위의 과정을 살펴보시고 NFC 스캔은 스킵 후 등록하시면 됩니다.

 

 

 

===========================================================================

* 파이 코인 채굴 안내

1. 파이 네트워크 앱 다운로드 및 설치

minepi.com/ceomike

 

Pi Network

Pi is a new digital currency being developed by a group of Stanford PhDs. For a limited time, you can join the beta to earn Pi and help grow the network.

minepi.com

2. 파이 네트워크 가입 추천인 코드 : ceomike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