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 별 관리 프로그램 등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들이 고민 하는 부분들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작 견적에 대한 부담

2. 제작 후 유지 관리에 대한 부담

3. 제작 기업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

4. 업데이트에 대한 부담



1. 제작 견적에 대한 부담


관리 소프트웨어(프로그램)는 필요하지만 제작 견적에 대한 부담 때문에 쉽게 업체 선정 및 의뢰를 하기 힘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기능이 많아지면 그 만큼 제작 견적이 더 오르는데요, 이에 대한 부담은 단계별 제작으로 어느 정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제작이란 처음 부터 모든 기능을 포함 한 제작이 아니라 가장 필요한 기능 위주로 예산 범위 내에서 견적을 먼저 결정하고 제작 한 다음 사용하면서 추가 기능들을 하나씩 더 붙여나가는 업데이트에 대한 계약 방식으로 초기 제작비용에 대한 부담을 어느 정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수 많은 소프트웨어(관리 프로그램 등)들이 많은 기능들을 포함 하고 있지만 사용하는 기업 입장에서 100% 모든 기능을 활용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만 우선적으로 사용하면서 나중에 예산이 추가로 확보가 되면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로 제작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2. 제작 후 유지 관리에 대한 부담


소프트웨어를 제작 의뢰 한 후 완성 되어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부터 유지 관리에 대한 부분이 고려되는데 서버의 용량 및 트래픽 관리, 실비 및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 등등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살펴보면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한 서버 비용의 부담과 제작 업체 측에 지불하는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입니다. 

서버 비용은 실비이기 때문에 반드시 부담해야 하지만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트래픽 및 서버 용량에 대한 부분을 처음 부터 너무 높게 잡아 실비가 많이 나가는 경우를 줄이고 사용량에 따라 적절히 판단하여 서버 용량 및 트래픽 관리를 진행하면 실비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제작 업체와 협의하여 결정 할 사항입니다. 


소프트웨어는 제작 방식에 따라 제작 업체에게 관리 비용을 지속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용을 절약하려면 소프트웨어 제작 시 실비만 부담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기업 입장에서 비용을 줄이고 소프트웨어를 계속 사용 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3. 제작 업체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


제작 업체가 소프트웨어 제작 후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업데이트나 관리 등을 해 줄 수 없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고객사 입장에서는 최악의 경우 소프트웨어를 더 이상 사용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소프트웨어를 제작 할 때 실비 부분만 계속 지불하여 고객사가 직접 서버 사용 기간을 연장 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관리자 모드를 통해 필요한 모든 관리를 고객사가 직접 할 수 있게 제작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만약 제작사와의 계약 관계가 종료되거나 다른 사정 등으로 제작사와의 연락이 끊겼을 경우에도 소프트웨어를 안정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제작 업체와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여 소프트웨어 사용에 최적의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4. 업데이트에 대한 부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추가로 더 필요한 기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커스트마이징이나 업데이트 등으로 기존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필요한 기능을 문제 없이 추가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소프트웨어 제작 시 설계에서 미리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여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사와 제작사가 미리 협의를 거쳐 최종 적인 기능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협의하고 난 뒤 이를 고려하여 설계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업데이트 제작에 대한 추가 견적 예산도 고객사가 어느 정도 검토를 해서 허용 예산 내에서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프트웨어 제작에는 고려 할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웹,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등 어떤 기반으로 제작하여 사용 할 것인가 등 여러 고려 사항들을 충분히 검토하여 최적의 기반에서 최적의 비용으로 제작 하여 운영한다면 기업에게 그 이상의 충분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작이 필요 하신 경우 자유롭게 문의 주시면 위의 사항 등을 포함하여 충분한 상담 및 제작을 해드립니다.



###################################################################################################

앤아이비디앤(키위소프트)

문의 이메일 : kiwisoft@kiwisoft.kr

홈페이지 : http://www.kiwisoft.kr

Since 2007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