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 제작

모든 것을 직접 제작합니다. 

상품 사진 촬영, 사진 편집, 상세페이지 디자인, 상세페이지 제작 및 HTML 적용 등 모든 부분을 직접 제작합니다. 

제작 프로그램을 잘 다루고 사진 촬영에 대한 노하우 등이 있으면 직접 제작하는 방법이 물론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단, 카메라 및 조명장비 등의 촬영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상품 직접 촬영 +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의뢰

상품촬영은 보통 스튜디오 또는 의류상품인 경우 필요 할 경우 야외촬영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DSLR 등의 카메라와 조명 장비 등을 모두 갖추고 있고 촬영 노하우가 있을 경우 직접 촬영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된 사진을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에 의뢰하여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3. 상품촬영 대행 +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의뢰

위의 2번 항목에서 상품 촬영을 스튜디오에 의뢰하여 대행하는 방식입니다. 

카메라, 조명 장비 등이 없을 경우 스튜디오에 의뢰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오픈 초기 상품 종류가 적고 비용 부담이 있을 경우 카메라 등의 장비 구입비용보다 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의뢰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이 방식을 권해드립니다.

 

4. 상품촬영 대행 + 상세페이지 직접 제작

스튜디오에 상품촬영을 의뢰하여 촬영된 상품 사진을 가지고 직접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은 제작 업체마다 견적이 다를 수 있지만 상세페이지 하나에 대략 3만원 전후로 예상된다고 보면 이런 비용 부담이 싫을 경우 직접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은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작하며 동영상이 필요 할 경우 촬영 후 편집 프로그램에서 편집하여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HTML에 대한 지식이 필요 할 경우도 있습니다. 완벽하게 알 필요는 없으나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지식을 갖추고 있으면 훨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부분 쇼핑몰 상세페이지 제작은 위의 4가지 방식 중에서 이루어집니다. 

기술적인 부분, 장비 보유 상황, 비용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http://cafe.daum.net/onfor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