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비즈니스에서 앱과 웹을 포함한 모바일은 이제 거의 필수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Application) 서비스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로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그 만큼 앱 시장을 큰 기업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과거 처럼 좋은 아이디어로 하나의 앱을 제작해서 대박(?)이 나는 경우는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내 비즈니스에서의 앱을 어떻게 제작하고 운영 할 지에 대해 고민이 필요합니다. 

제가 권장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모바일 앱을 보조 도구(tool)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 활용하는 방안입니다.

예를 들어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웹 또는 윈도우 기반으로 서비스 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상품의 재고관리는 바코드를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모바일 앱을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하여 재고를 관리 할 수 있는 스캐너 서비스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처럼 메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웹 또는 윈도우 프로그램 기반으로 운영하면서 모바일 앱은 메인 비즈니스 서비스에 도움을 주는 보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홍보적인 측면에 도움을 주고 더 좋은 서비스로 인해 안정적인 고객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홈페이지 운영은 필수입니다. 홈페이지 운영에는 서버가 필요하며 이 서버를 중심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서비스와 데이터를 연동하는 비즈니스를 구축해보세요. 

고객관리, 마케팅, 운영 효율 등 여러가지 장점을 찾을 수 있고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cafe.daum.net/onfor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