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업종에 필요한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주문제작
솔루션 제작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내 업종에 맞게 주문제작 하는 방법입니다.
주문제작이기 때문에 가장 내 업종의 비즈니스에 맞게 제작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문제작이니 제작 비용이 가장 많이 들어갑니다.
2. 기존 상용 솔루션 구입 및 커스트마이징
기존 상용 솔루션을 구매하는 방법은 견적이 제법 들어가긴 하지만 주문제작 보다는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완성되어진 솔루션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 업종에 100%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용 솔루션은 많은 업종에서 공통적으로 사용 할 수 있게 제작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상용 솔루션을 구매하기로 했다면 커스트마이징(수정 또는 업데이트 서비스) 서비스를 어느 정도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커스트마이징에 따른 비용 추가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3. 기존 상용 솔루션 구입
위의 2번에서 커스트마이징을 제외하고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업종에 필요한 관리 솔루션을 구매하기 위해서 기존 상용 솔루션을 구매했을 경우 100% 내 업종에 맞지 않기 때문에 커스트마이징이 거의 대부분 필요하지만 비용 등의 부담으로 커스트마이징 없이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비용이 저렴하게 들고 완성된 솔루션이기 때문에 사용 매뉴얼만 확인하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솔루션 구축은 위의 3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됩니다.
솔루션 제작 또는 서비스 업체와 충분히 상의하여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거나 사용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솔루션을 사용함에 있어 내 상품 또는 서비스 데이터를 백업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데이터는 솔루션 사용의 핵심이기 때문에 반드시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백업 받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 네트워크 모바일 채굴 쉽게 따라하기 (0) | 2021.04.20 |
---|---|
인터넷 쇼핑몰 창업 준비 - 2.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0) | 2019.11.19 |
내 비즈니스에 적합한 모바일 앱 제작 및 운영 방향 (0) | 2019.11.16 |
인터넷 쇼핑몰 창업 준비 - 1. 쇼핑몰 호스팅 이용하기 (0) | 2019.11.14 |
홈페이지 제작 과정 및 준비 사항 (0) | 2019.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