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보다가 가끔 스트레스를 풀 때 즐기는 게임이 피파온라인3입니다.

게임 고수는 아니고 그냥 오래 전 부터 재미로 틈틈히 하고 있습니다.


제 팀 스쿼드와 나름 티키타가 전술을 소개해드릴께요. 부족하지만 재미로 봐 주시고 여러 의견 환영합니다.

피파온라인3는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실축에 더욱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까 저 한테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우선 패스가 잘 안되고요, 패스를 하면 공이 원하는 선수에게 빠르게 전달이 되야 패스플레이를 하는데 이 전 보다 속도가 느려졌고 가끔 엉뚱한 방향으로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패스플레이를 즐겨하는데 공격시 빌드업이 힘들어졌네요. ;;;


선수간격을 최대한 좁게 배치하고 짧은 패스 위주로 전개하는 제 입장에서는 어찌해야 하나 고민도 생겼었습니다. 게임하면서 스트레스 풀어야 하는데 고민이 생기면 게임을 그만 해야 할까요? ㅎㅎ


우선 제 팀입니다. 저는 꾸레는 아니지만 바르셀로나 팀을 좋아합니다. 공격시 공간을 만들어나가는 패스 과정이 참 매력적인 팀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그저 그런 제 팀입니다. 선수단 가치는 왜 이리 많이 올랐죠? 이렇게 비싼 제 팀이 아니었는데요. 최근에 오랜만에 접속했더니 갑자기 엄청난 구단이 되어 있어서 좀 놀랬습니다. ㅎㅎ 

제 팀의 포메이션과 선발명단입니다. 실제 바르셀로나 팀과 최대한 비슷하게 해보려고 아직도 노력중입니다.

선수는 15시즌 선수 구성은 아니고 제 나름대로의 짧은 분석을 통해 괜찮아 보이는 선수들로 구성했습니다. 



포메이션도 중요하지만 팀 전술이 무척 중요한데요, 업데이트되면서 공격과 수비 참여도를 설정할 수 없어서 선수들 특성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전술을 잘못 설정하니 공격나간 선수들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수비수 피케가 상대방 패널티 지역 근처에서 공격하고 있습니다. ;;



전개

속도는 적당히, 패스는 혼합 패스로 낮게 지정했습니다. 원래 짧은 패스로 지정했었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짧은 패스로 지정하니 패스플레이가 전혀 안되더군요. 그래서 혼합 패스로 최대한 낮게 지정했습니다. 위치 선정은 자유로움입니다.


공격

패스는 보통 패스, 크로스는 짧은 크로스. 짧게 땅볼 크로스를 가끔 사용하지만 크로스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개인기가 부족해서 그냥 패스 패스로만 경기하고 있습니다. 슛은 적당한 슛. 슛 수치를 낮추니 공격시 공격 선수들이 좀 더 패널티 앞 까지 모이는 성향이 있더군요. 위치 선정은 조직적입니다. 원래 자유로움에 선택하고 플레이 했었는데, 업데이트 되면서 조직적으로 바꿨습니다. 패스플레이는 역시 조직력이죠 ㅎㅎ


수비

수비는 적당히 조심스럽게 하는 편입니다. 많이 전진하면 뒷 공간이 자주 뚫려 허무하게 실점하곤 했었는데 최대한 신중하게 뒤에서 수비하고 수비수들이 앞으로 많이 나오지 못하게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수비라인은 자유롭게, 팀 성향은 보통입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패스가 이상하게 가고 느리게 가고 해서 자동화 설정을 처음으로 바꿔봤습니다. 나름 인터넷 검색도 하고 이리 저리 바꿔보면서 저 한테 제일 맞는 설정을 찾아봤는데요, 위의 설정이 현재 까지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패스 파워 지원은 수동으로 해서 제가 원하는 만큼 힘을 조절할 수 있고요, 선수 자동 전환은 공중볼만. 자동으로 하니 가끔 원하는 선수가 아닌 다른 선수가 선택되어 공격이나 수비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크로스 방향 지원은 중간으로 설정. 크로스는 거의 사용 안하니 그냥 넘어가고요.



이상으로 피파온라인3 초보 유저의 나름 티키타카 전술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기 연습을 좀 해봤는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개인기 없이 패스하고 달리고 패스하고 달리고 그러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고수 되세요. !! 


+ Recent posts